PC, Xbox, PlayStation 중 어느 쪽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영원히 지속될 논쟁거리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PlayStation 3(PS3)와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게임 콘솔 중 하나로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그것은 2006년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PS3는 2005년 E3 컨벤션에서 처음 발표되어 2006년 11월 11일 일본에서, 11월 17일 북미에서 발매되었습니다.
유럽, 뉴질랜드, 호주, 아프리카, 그리고 중동의 게이머들이 2007년 3월 23일까지 콘솔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되면서 나머지 국가들은 몇 달 동안의 출시 지연으로 뒤늦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2. PS3는 처음 제조원가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20GB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한 PS3의 기본 버전은 300달러의 손실로 판매되었으며, 60GB 버전은 240달러의 추가 손실로 판매되었습니다.
이것이 완전히 이상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그 당시에는 그렇게 특이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소니의 전력은 게임과 추가 액세서리 판매로 손실 분을 만회하기 위한 전략이었습니다.
이는 현재도 많이 쓰이는 전략으로 사용자를 끌어 모으고 소모품이나 소프트웨어 판매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이득을 펼칠 수 있는 전략입니다.
Xbox 360 또한적자로 판매되었지만, 손실은 콘솔당 미화 130달러에 불과하여 PS3만큼은 아녔다고 한다.
3. 처음 몇 년 동안은 매우 고전하였다.
처음에는 콘솔치고는 엄청나게 비쌌습니다. 60GB 모델은 599달러, 20GB 모델은 499달러였습니다.
물론 소니의 충성 고객들은 PS3의 게임 파워가 얼마나 큰지 극찬했지만 출시 당시 이용 가능한 게임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2006년 말까지 이용 가능한 게임 타이틀은 17개뿐이었다.
4. 그것은 단순한 게임기 그 이상이었습니다.
PS3는 게임을 하는 방법 이상의 것을 열망했고 현실에서 그 꿈은 어느 정도 실현되었습니다.
콘솔에는 Blu-Ray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1080p 풀로 시청할 수 있어 고가의 Blu-Ray Player를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5. PS3에는 완전히 재설계된 컨트롤러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Sixaxis로 불리는 이 컨트롤러는 이전 컨트롤러와 완전히 달랐다.
가장 큰 개선점은 동작 감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컨트롤러 자체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일부 게임에서 일어나는 일을 제어할 수 있었다.
단, 어떤 면에서는 PS2 컨트롤러로부터의 다운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촉각 피드백 테크놀로지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6. 미 공군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PS3로 슈퍼컴퓨터를 만들었다.
플레이스테이션 3가 발표된 순간부터 전 세계 컴퓨터 광팬들은 열광했다.
게임의 가능성과 기대감 때문이 아니라 콘솔 내부에 있는 하드웨어들 때문이었습니다.
그 당시 슈퍼컴퓨터는 매우 비쌌기 때문에 실제로는 많은 PS3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하나로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효율적이었습니다.
공군 연구소는 이를 위해 PS3 1760대를 168대의 추가 그래픽 유닛과 84대의 서버에 연결하여 프로젝트를 "콘도르 클러스터"라고 명명했습니다.
완성 당시 세계에서 33번째로 파워풀한 슈퍼컴퓨터였습니다. PS3 게임 콘솔 치고는 대단한 위업입니다.
7. 온라임 게임 시대를 열다.
PS2를 포함한 이전 콘솔은 이 아이디어를 언급했지만, 어느 것도 크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PS3의 온라인 네트워킹 기능은 완전히 무료였기 때문에 훨씬 더 특별했습니다.
이는 유료 서비스인 Xbox Live가 발표되었을 때 콘솔의 중요한 판매 포인트가 되었다.
필요에 따라서, PS3로 Web 서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8. 플레이스테이션3는 크게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PS3 "팻"이라고 불리는 첫 번째 모델은 출시 당시 가격과 게임 부족으로 인해 가장 호평을 받지 못했다.
그것은 또한 후속 모델들에 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투박하고 큰 디자인이 문제였다.
다음 모델은 PS3Slim으로 2009년 9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그것은 첫 번째 모델에 비해 큰 인기를 끌었다.
단순히 얇아진 것이 아니라, 이전 제품보다 뛰어난 스토리지 용량, 중량, 전력 소비량, 소음도 낮았습니다.
최종 모델은 2012년9월28일에출시된 PS3 슈퍼 슬림이었다.
스타일리시하고 가벼워졌지만 PS4의 출시가 눈앞에 다가왔기 때문에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9. PS3콘솔은 전 세계적으로 8700만 대이상판매되었습니다.
이것은 꽤 높은 수치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PS2 판매량 1억 4천만 대에 비하면 다소 적은 수치입니다.
실제로 2008년 소니의 CEO인 Kaz Hirai는 인터뷰에서 소니의 목표는 1억 5000만 대 이상 판매라고 발표했다.
PlayStation 3는 소니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 전반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꿨다.
초기 실패에도 불구하고, 게임 기술의 선두에 섰고 소니나 다른 모든 미래 콘솔의 길을 열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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