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팅 하일랜드 당일치기 여행 후기 [말레이시아 여행] - 부자를 꿈꾸는 상상충전소
IT 및 생활 정보 / / 2022. 9. 29. 08:06

겐팅 하일랜드 당일치기 여행 후기 [말레이시아 여행]

말레이시아 여행 코스 중 당일 치기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겐팅 하일랜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겐팅 하일랜드의 뜻은 말레이어로 겐팅은 구름이라는 뜻이고 구름 위의 고원지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발 1865M의 높이이며 굉장히 높은 고산지대이기 때문에 평균 기온이 20~25도를 유지합니다.따라서 꼭 긴셔츠나 얇은 점퍼를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겐팅 하일랜드 전경

겐팅 하일랜드 가는 방법

  1. 자가용 이용
  2. 그랩(Grab) 이용
  3. 버스 이용


첫번째로 자가용으로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인데요. 톨게이트 비용은 왕복 12링깃이며 케이블카를 타지 않고 한번에 산 정상까지 가서 주차장을 이용하면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승차 공유 서비스인 우버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인데요.
교통 체증에 따라 요금이 등락이 심하고
기사 배정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비용은 평균적으로 편도 기준 50~120링깃(원화 1만 5천 원~3만 5천 원)정도 발생됩니다.

세 번째로는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버스 요금은 편도 10링깃 그리고 케이블카 패키지의 경우 20링깃에 티켓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가 출발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KL 센트럴 터미널이 있고 그 외에는
TBS, Pudu 센트럴, Klang 센트럴, 샤알람 터미널, LRT Gombak 역, KLIA 공항역 등에서 출발합니다.

쇼핑, 실내 테마파크, 식당 이용하기

겐팅 하일랜드를 당일치기로 계획하였다면 크게 할 수 있는 것들은 쇼핑, 실내 테마파크 등이 있을 거 같습니다.
산 정상을 기준으로 많은 카지노와 호텔이 있지만 초기에 생긴 시설들이라 시설이 많이 낙후되었고 현재는 First World Complex라는 구역에 모든 새로운 시설들이 모여있어 사람들도 거의 이곳을 많이 이용합니다.

 

 

 

쇼핑 구역은 크게 SkyAvenue Complex, First World Complex, Genting, Grand Complex, Awana SkyCentral에 모여 있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크고 많은 상점들이 입점하여 거의 모든 의류, 액세서리,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하여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 테마파크는 12세 이상의 어린이와 성인들이 함께 이용하기 좋은 가족단위 테마파크 시설이라 난이도 있는 놀이기구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가격은 놀이기구마다 가격이 다릅니다.실외 테마파크와 연계된 프리패스 티켓과 패밀리 요금 등 다양한 티켓 구매가가능합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데요.
최근에 코로나가 진정되고 모든 상점들이 정상 영업과 많은 신규 가게 입점으로 인하여 더욱 활기 있고 할 것들이 많아진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당일치기 가족 여행으로 꽤나 매력적인 여행코스로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