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di 브랜드에 관한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 - 부자를 꿈꾸는 상상충전소
IT 및 생활 정보 / / 2022. 12. 9. 14:00

Fendi 브랜드에 관한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

펜디(Fendi)의 더블 F 심벌의 문양은 우리에게 강렬한 이미지로 각인되어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며 멀리서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 이미지화되었습니다.
제니퍼 로페즈, 카일리 제너, 아델, 카니예 웨스트, 케이티 홈즈, 제인 아이코를 포함한 많은 셀럽들이 펜디 브랜드를 애용하면서 많은 영향력과 광고 효과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펜디 패션 컬렉션은 가방, 옷,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몰랐던 펜디(Fendi) 브랜드의 역사와 놀라운 사실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펜디(Fendi)의 역사는 1925년부터 존재해 왔다.

1925년에 설립된 펜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에도아르도와 아델은 로마에서 처음 회사를 설립하여 작은 규모로 시작하였고 처음에는 모피 가방과 다른 가죽 제품들을 생산하였습니다. 첫 번째 모피 가게는 성공을 거두었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제공한다는 평판 덕분에 많은 충성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펜디는 설립 이래 여러 차례 리노베이션을 거쳐 변화를 이끌어 왔지만 고품질에 대한 정체성을 잃지 않은 덕분에 창의적인 새로운 컬렉션을 연이어 출시하였고 이에 팬들의 지지는 더욱 확고 해졌습니다.

2. 가업으로 시작하다.

에도아르도와 아델 펜디는 펜디를 창업한 창업주였다. 하지만 1946년 에도아르도가 사망하였지만 브랜드의 인기에는 영향이 없었습니다. 이후 아델과 그녀의 딸들이 사업에 참여하며 가업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1965년 전설적인 패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팀에 합류하였습니다. 그는 브랜드를 현대화하는 일을 맡았고 그의 임무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칼 라거펠트와 펜디는 50년 이상의 인연을 이어왔으며 2019년 그가 사망할 때까지 지속되었으며 아직까지도 마지막 해의 그의 펜디 패션쇼는 수많은 업적과 패션 산업에 대한 공헌으로 대중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3. 더블 F 로고의 약자의 뜻은 Fun Fur입니다.

브랜드의 더블 F로고는 매우 강렬하고 상징적입니다. 일반적인 명품의 경우 브랜드의 로고나 패턴 문양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로고의 뜻은 언뜻 생각하기에 펜디의 앞자 F를 따서 표현한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더블F의 뜻은 Fun Fur의 약자입니다. 이는 인조 모피를 뜻하는 단어로써 브랜드의 시작 아이템이었던 모피와 펜디라는 브랜드의 F를 연상시키는 적절한 이름이었습니다.
이 로고는 칼 라거펠트가 만들었으며 이를 만드는 데는 몇 초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로고가 적용된 아이템은 여행용 트렁크 안감 원단에 적용되었습니다.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가방, 잠옷, 액세서리 등에 모든 더블 F 로고로 도배되었습니다.

4. 펜디의 잇백(It-Bag)은 바케트라고도 불립니다.

펜디가 만들어낸 가방 중에 프랑스 여성들이 빵집에서 빵을 집으로 가지고 갈 때의 봉지를 이용하는 것에 착안해서 영감을 받아 잇백을 1997년에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디자인의 백은 펜디 바게트라고 불리기도 하였지만 바로 유명해지지 않았습니다. 이후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캐리 브래드쇼가 극중에 이 가방을 이용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5. 브랜드의 가치는 수십억 달러가 되었습니다.

펜디는 처음 가업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했으며 2001년에 LVMH는 펜디의 대주주가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으며 2022년에 펜디의 가치는 약 66억 달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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